logo

slider01 slider02 slider03 slider04
청주지구형제회


1) 주보성인 : 프란치스코

2) 집회장소 : 청주시 상당구 수동 351-3 청주교구 천주교회 수동성당

3) 형제회 소개 : 청주지구 형제회는 충청북도(청주교구와 원주교구)에 소재를 둔 단위 형제회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구 형제회가 설립되기 전 인 1973년 7월 13일 안나 형제회(단위)의 설립이 시초가 되었다. 이 후 진천 형제회, 충주 준비형제회, 괴산 준비형제회가 설립되고, 충청북도와 충청남도 지역을 통합 운영하는 충청지구 형제회에 소속되어 있었다. 이 후 2000년 안나 형제회에서 분가하여 엘리사벳 형제회와 루도비코 형제회설립되고 2000년 10월 21일 청주지구 형제회가 설립되었다.


각 단위 형제회는 50명 내 외의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어 회원들 간의 형제애가 두텁고, 단위 형제들간의 교류와 형제애를 나누는 잔꽃송이 축제(2박3일 축제와 피정을 실시)와 사부님 축일 행사, 각종 회의와 연수 등을 실시하면서 단위 형제회들 간의 교류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회원들의 양성을 위해서 양성자학교(무심학당)를 열고 단위 형제회 양성교사 및 미래 양성교사를 키우고 있다. 또한 지역교회에 관심과 사랑을 실천하는 방법으로 매년 교구청을 방문하여 후원하고 있으며 단위 형제회의 지역 복지시설 봉사를 하며 형제애를 실천하고 있다. 신앙 선조들의 발자취가 서린 곳으로 벳티성지, 연풍성지, 베론성지가 있으며, 성거산 수도원 피정의 집과 연계하여 프란치스칸 영성을 삶으로 꽃피우고자 노력하고 있다.